world wide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맥도날드에서 BTS meal 을 출시한다는 소식이 해외 마케팅 소식지를 도배했습니다.
5월~6월 마치 BTS가 월드투어 콘서트를 하는 것 처럼, BTS meal 이 전 세계 맥도날드에 순차적으로 오픈된다는 소식입니다.
만우절 장난도 아닌데, 맥도날드 트위터 메시지
맥도날드 감자튀김으로 만든 BTS 로고와 전 세계 지역별 BTS meal 출시일을 마치 콘서트 일정처럼 촤르르르 보여줬습니다.
BTS 맥도날드 메뉴는 어떤게 포함되어 있나
맥 너겟 10 조각 , 미디엄 프라이, 미디엄 콜라 그리고 미국 최초로 미국 맥도날드의 인기 딥을 개조 한 스위트 칠리와 케이준 디핑 소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런칭 전까지 지속적인 issue making을 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아마 전 세계 아미들에게 떡밥을 계속 던져주지 않을까 합니다.
fan marketing을 지구적으로 하는 BTS, 이번 콜라보 마케팅 프로모션 자체가 맥도날드에서도 최초로 진행되는 전 지구적 캠페인 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는 local marketing을 중심으로 했다면, BTS라는 모델을 매개체로 '최초' 전 세계 동시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맥도날드가 BTS의 무대가 될지, 어떻게 BTS의 브랜드 퀄리티를 유지하면서도 세계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지 정말 궁금합니다.
개인적으로 포장지도 보라색으로 바뀌는거 아닐지 예측해 봅니다. 워낙 BTS의 컬러를 중시하기 때문에, 왠지 맥도날드 감자튀김 박스가 보라빛으로 물들면 제가 아미는 아니지만, 가슴이 벅찰 것 같습니다.
과연! 어떤 맥도날드 세트가 나올지...
'Commercial > 기획창고 해외 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광고마케팅 사례 커피광고 TVC 레퍼런스 Panera Bread 커피구독 광고 그리고 2021년 빵 자전거 프로모션 (0) | 2021.04.15 |
---|---|
해외 식음료 마케팅 광고 프로모션 사례 샌드위치의 날! 샌드위치 인센스를 피우자 (0) | 2021.04.13 |
광고 에이전시 : 아크네 Acne Studio (0) | 2017.11.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