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2020년 12월 온에어된 미국 Panera Bread 광고 영상을 가져왔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커피 구독이 생겼나요? 제가 예전 다니던 회사 근처 커피숍에서는 5만원짜리 쿠폰을 달아놓고 차감해가면서 마신 적은 있었는데, 파리바게트에서 이런 구독 커피가 나오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근데 unlimited를 구독이라 칭해도 될지는 정확치 않네요.
2020년 12월 커피 구독 서비스 광고
키카피 키메시지
Goodbye Extra. Hello Unlimited.
마케팅 관점
파네라 브레드에서 unlimited 커피 구독 상품을 내놨습니다.
지금은 프로모션 사이트는 닫혀 있나보네요.
고객들에게 extra는 사실상 돈을 더 내게 되는 요인으로
그리고 plain 커피를, pure 커피를 마시고 싶은 고객들에게 자꾸 extra를 들이대는 다른 커피숍들을 겨냥한 광고 같습니다.
미국 전역에 2천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한 베이커리 카페, 캐주얼 레스토랑 미국 체인이라고 하는데요, 파리바게트의 확장판 같습니다.
panera사의 커피가 정말 질좋은 커피를 직접 선별한다는 영상 광고들도 유튜브 채널에 많이 있네요
게다가 작년에는 온라인 그로서리 (식음료 파는) 서비스도 시작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커피숍 단독 커피 광고는 오랜만에 보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이 회사 자체가 시대에 맞춰 온라인, 구독, 앱으로 뭔가를 계속해서 만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현재는 구독 사이트가 닫혀있는 것으로 보아 겨울 프로모션이 아니었을까 하는 추측을 해봅니다.
1달의 unlimited 구독으로 고객을 완전히 자사에 온보딩 할 수 있게 한다면 정말 성공적인 프로모션 이었을 것 같습니다.
광고 속 생각
고객들은 extra 추가하고 돈 더내는 것 보다
original 을 저렴하게 구독하는게 더 좋지 않냐!!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바리스타가 계속해서 extra를 물어보는 상황을 코믹하게 풀어냈습니다. 전형적인 미국광고 스타일 입니다.
2021년 해외 프로모션 사례 : 빵 자전거 panera bread
2021년 지구의 날 경품 행사로 이번달 4월 14일 부터 4월 22일까지 자사의 브레드볼에서 영감을 받은 보온 빵가방이 붙은 자전거 30대를 추첨으로 주고 있습니다.
친환경 이동수단에다가 자사의 빵 보울에서 영감을 받은 보온 빵가방이 붙은 재미있는 자전거네요
의미도 좋고 희소성 있는 경품으로 무척 좋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요즘 전 세계가 '배달'대란이 있다보니 door dash 혹은 우리나라 쿠팡이츠, 배민 같은 서비스에서 배달원을 하는 개인들에게도 좋은 경품이 될 것 같습니다.
여러모로 지구의 날 프로모션으로 요즘 핫템 자전거와 잘 연관시킨 것 같습니다.
'Commercial > 기획창고 해외 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도날드 마케팅 프로모션, BTS 콜라보 메뉴 출시 예정! BTS 맥날 메뉴 출시일 (0) | 2021.04.20 |
---|---|
해외 식음료 마케팅 광고 프로모션 사례 샌드위치의 날! 샌드위치 인센스를 피우자 (0) | 2021.04.13 |
광고 에이전시 : 아크네 Acne Studio (0) | 2017.11.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