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ercial/기획창고 레퍼런스

2021년 3월 ~ 4월 상반기 TVC 광고 카피 레퍼런스 모음

by 수동회전문 2021. 4. 12.
반응형

올해도 시간이 빠르게 지나 4월 중순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상반기에 출고된 광고 TVC는 어떤것들이 있었는지 카피 모아두려고 합니다.

이번에도 분류는 하지 않았고 촤르르르 나열해 보았습니다.

나중에 언젠가 정리해서 분야별로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누가하지...)

 

2021 상반기 TVC 광고 카피 열심히 모아보자 (dlalwl 출처 unsplash)

2020 3월 ~ 4월 광고 카피 레퍼런스

  • 170가지 상상력의 힘 / 세계 어린이들이 사랑하는 글로벌 전통 크레용 - 크레욜라 (문구류_제조업)
  • Mission Accomplished by IONIQ 5 - 아이오닉5 (자동차)
  • Ultimate Camping / Ready Pack Go / We are ready. IONIQ5 - 아이오닉5 (자동차)
  • 5minute challenge / Ready Charge Go / We are ready. IONIQ5 - 아이오닉5(자동차)
  • 썬의 중심 셀퓨전씨 - 셀퓨전씨 (화장품)
  • 꽃에는 룰이 없으니까, 언제나 꽃과 함께 꾸까 - kukka (서비스)
  • 오늘도 신세경은 관리받다. 저칼로리 정성발효차 - 브루잉 콤부차, 롯데칠성 (식품)
  • 00's 잡코리아가 코리아에게 - 잡코리아 (서비스)
  • 이것이 놀이의 힘 (창의력, 표현력, 문제 해결 능력) 또 다른 이야기를 짓다 - 레고(아동,장난감)
  • 비비고 김치의 사계절(ASMR) 지금이 제철 / 정성으로 차리다, 비비고 썰은배추김치 - 비비고(식품)
  • 혼자서도 잘 크는 아이! 함소아 홍키동키 프라임 - 함소아 (제약)
  • 세상의 모든 직업에 엄마라는 경력을 플러스 알파 - 웅진 북클럽 (교육)
  • 모공 싸악 민트 패드 - 벨라몬스터 (화장품)
  • 느리지만 아름다운 여행자의 내비게이션 - 슬로우로드 (서비스)
  • 하루 한 알 쌩쌩 비타민 / I fell alive! - 얼라이브 (의약품)
  • 뙇 일상을 터트려줄 프링글스 - 프링글스 (제과, 식품)
  • 한병을 써도 제대로, 8년간 1등 잡티세럼 ISOI - 아이소이 (화장품)
  • 선쉴드 메이크업의 AGE20's 1억 3천만의 센스 - 에이지 투웨니스 (화장품)
  • 박세리의 선케어 체크포인트 AHC safe on - AHC (화장품)
  • 구간반복 할인카드 현대카드Z - 현대카드 (금융)
  • "잘 먹었습니다" 정성으로 차리다 - 비비고(식품)
  • 같이 쓰면 일상이 달라진다. 차원이 다른 깨끗함 크리넥스 클린투게더 - 크리넥스 (생필품)
  • multi stage hybrid - lexus 렉서스 (자동차)
  • 민초의 민초에 의한 민초를 위한 민트초코봉봉 - 베스킨라빈스 (식품)
  • 다 무신사랑 해 - 무신사 (패션)
  • 첨단 기술의 중심, 더 나은 세상을 만듭니다. - sk하이닉스 (제조)
  • 립밤은 비건이 될 수 없다? 아떼 어센틱 립밤 - 아떼 (화장품)
  • 펫 스타일부터 간식, 장난감까지 바잇미 - 바잇미 (반려동물)
  • 우리 이제 땀좀 흘려볼까? Let's sweat Be happy - 포카리스웨트 (식음료)
  • 1일 1포 가볍게 마시며 빼자! - 프롬바이오 (식음료)
  • 첫날부터 능숙하게 서울부터 공정상생 - 오세훈 (선거,정치)
  • 드신 날과 안 드신 날의 차이를 경험해보세요 -아로나민 골드 (제약)
  • 지워지지 않는 고정력 에슬레져 뷰티의 시작 - 젝시믹스 코스메틱 (화장품)
  • 세대커버 메이크업 AGE20's 1억 3천만의 센스 - 에이지투웨니스(화장품)
  • 스킨케어 클렌저 바이오더마 H2O - 바이오더마 (화장품)
  • 굿바이 염색약 헬로 물염색 - 씨드비 물염색 (화장품)
  • 일 잘하는 사람들의 협업툴 - 잔디 (서비스)
  • 마침내 피부를 잘 아는 콜라겐 / 슈퍼콜라겐 에센스 - 바이탈뷰티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식품)
  • 물 속에서 몸 속까지 - 삼다수 (식음료)
  • 보험의 새로운 기준 - carrot 캐롯손해보험 (금융, 보험)
  • 저칼로리 이온보충 토레타 - 토레타 (식음료)
  • 장건강엔 해피클린, 해피클린은 건강입니다. - 해피클린 (제약)
  • 무좀 삽질 끝! - 카네스텐 (제약)
  • 주식으로 밥 먹고사는 사람들이 만든 투자 정보 서비스 - kb증권 (금융)

 

영상 레퍼런스 컨셉 모아두기

1. 브이로그 컨셉의 TVC : 브루잉 콤부차

신세경의 브이로그 컨셉으로 제작된 영상 입니다.

제가 2년전에 해보고 싶었던 영상과 유사한 컨셉이라 체크해두고 싶었는데요,

물론 영상 결과물은 매우 다르지만 브이로그 컨셉으로 푸는 방법을 레퍼런스로 keep해둬봅니다.

youtu.be/1e5zzOrbM6Y

 

2. 비비고 김치 사계절 ASMR

ASMR컨셉 자체는 올드한 컨셉인데 요즘 젊은이들의 농촌살이에 대한 열망과(제가 오느른 채널을 좋아해서 그런가, 뇌피셜입니다.)

아삭 맛있는 박서준이 먹는 김치소리ㅎㅎ 언제 먹어도 제철인 느낌을 잘 살린것 같습니다.

 

<카피>

비비고 김치의 사계절

계절마다 다른 무

계절마다 다른 양념

지금이 제철

정성으로 차리다

비비고 총각김치

 

youtu.be/B-qjGBn2wmE

 

아! 근데 이 광고가 나온 이유를 알겠습니다.

비비고 채널을 가보니 메인 콘텐츠인 [Farm to Table] 콘텐츠 중에 ASMR콘텐츠 조회수가 어마무시 하네요

어찌보면 데이터 드리븐 컨셉일 수도 있겠습니다.

한물 간 콘텐츠라 생각했지만, 새롭지만 않을 뿐 스테디셀러 콘텐츠 였던거죠.

식품 업계에서 가장 잘나가는 스테디 콘텐츠 였다니.

오늘도 뇌피셜로 일하면 안된다는 깨달음을 얻고 갑니다.

 

참고차, 비비고 유튜브 채널

www.youtube.com/channel/UCGmLtNZFTL6PiKsz3Vpdgbw

 

bibigo 비비고

bibigo Official YouTube Channel

www.youtube.com

 

 

3. '엄마'가 경력이 되는 일 = 요즘 시대에 어머니들이 가장 혹할 광고

요즘 부업이다 뭐다 '일'과 '돈'관련된 이야기가 어디서든 서슴없이 만연 합니다.

그중에 어린이용 교육 프로그램에 잘 살린 광고가 최근에 나왔네요.

(제가 교육 카테고리 광고를 많이 안봐서 신선하게 느끼는 걸수도 있습니다.)

엄마들의 '일'과 아이들의 '교육'을 경력으로 잘 살린 광고라 생각됩니다.

이런 광고... 박카스 같은데서 봤던것 같긴 합니다만

혹시 이것도 제일기획이나 박카스 만든 덕션에서 만들었나?

영상 톤&매너가 예전 박카스에서 봤던 느낌과 비슷하긴 합니다.

 

 

<카피>

영업사원으로 일하면서

가장 보람찼던 순간은

제가 영업하는 물건을

아이에게 자신있게 소개할 때죠

그래서

아이에게 자신 있게

소개할 수 있는 일을

다시 시작하려고요

 

의상디자인부터 출고까지

정신없이 끝내고 나면

너무 지쳤다가도

잡지 속 모델이

입고 있는 걸 보면

말도 못하게 벅찼죠

이번에는

아이와 더 함께할 수 있는

일을 해보고 싶어요

 

머리 터지게 쓰고나면

한동안 제 소설은

쳐다보기도 싫어지는데

독자들 반응 보면

나름 뿌듯하더라고요

그래도 제 소설의 1등 독자는

언제나 우리 아이들이지만요

제가 쓴 글 말고도

세상엔 좋은 책이 너무 많으니까

이제 아이들을위한

북큐레이터가 되보려고요

 

세상의

모든 직업에

엄마라는 경력을

플러스 알파

우리 아이 맞춤형

에듀테크 플래너

웅진 북클럽

북큐레이터

 

 

 

youtu.be/a_sZmfVSAZs

 

2021년 상반기 국내광고 카피를 모아봤습니다.

딱히 키카피로 나누지는 않고 슥슥 보면서 적어봤습니다.

 

올 상반기에도 참 많은 광고가 나왔습니다.

3~4월만 살짝 찾았는데도 무척 많은 TVC가 있었네요.

모두 다 리서치하지는 못했으나 참고할만한 것들 간단하게 리서치 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