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장 눈에띄는 TVC는 누가뭐래도 BTS가 모델한 현대자동차 수소차 TVC가 아닐까.
저도 TV에서 처음 보고 아주 감동스러웠고 듣기로도 실제 친환경 차는 전기차가 아닌 수소차 라는 이야기를 듣기는 했는데
드디어 현대차에서 수소차를 상용화 하는구나 싶어서 다시 찾아보게 되었다.
(아무래도 전기를 만드는 과정에서 화석연료가 많이 쓰이기 때문으로 알고 있음)
BTS 와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에서는 차종별, 브랜드별로 차별화된 포인트를 어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차종별로 모델이나 어떤 톤앤매너가 굉장히 다른데,
현대자동차 채널에서 BTS를 검색하니, 지금까지 꽤 다양한 프로모션 광고들을 했습니다.
2년즈음 전부터 팰리세이드 광고부터 인연이 된 것 같습니다.
찾아보다보니 해외 팬들이 BTS 모델인 삼성, 현대자동차 사랑해요 라는 댓글도 꽤 보입니다.
올리면서 다시 보니, 글로벌 사람들도 광고는 콘텐츠라 생각하지 않나 봅니다.
광고를 스킵하는건 한국이나 전 세계 사람들이나 다 똑같나 보네요,
BTS를 사용했는데도 조회수가 그리 높지 않은걸 보니 매체를 태우지 않고 광고하는 건
아무리 글로벌 모델을 써도 어쩔수가 없나 봅니다.
현대자동차 수소차와 BTS
이번 수소차 광고는 전 세계를 대상으로 제작한 것 같고
BTS 인터뷰 컨셉에 수소차의 특장점을 아주 쉽게 잘 녹였습니다.
미국광고같은 형태의 분답 형식을 빠른 호흡 전개로 정보를 전달하는 형태입니다. (특유의 와다다다 하는 미국느낌)
무엇보다 RM이 영어 나레이션을 맡은 부분이 매우 적절해 보이고요, 현재 BTS의 마음가짐과 수소차를 쉽게 연결해서
얼른 수소차 사고 우리 함께 지구를 지켜보자는 메시지가 잘 와닿습니다.
초기 유튜브 반응
해당 영상이 올라온 건, 6/5 이고 현재 글쓰는 작업은 6/8일에 하고 있습니다.
3일동안 공감을 많이 받은 댓글과 저도 공감한 댓글은 아래 붙입니다.
영상 내용에서 진의 농담에 슈가가 어이없어하는 킬링 포인트를 팬들이 매우 좋아하네요.
저도 이 짧은 호흡에서 재미 요소를 넣으려고 노력한 CD님의 노고에 칭찬 드리고 싶습니다ㅋ
이 영상은 아직 글로벌 팬들까지 퍼지진 못했나 봅니다.
풀버전의 조회수가 18,391회 임을 보아서는 풀버전은 온라인 광고 매체를 태우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전문 성우 못지않은 RM의 실력에 한번 더 놀라고
수소차를 쉽게 설명해준 광고 영상으로, 앞으로 지구를 지키는 현대자동차가 되기를 바랍니다.
'Commercial > 기획창고 레퍼런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년 광고 레퍼런스 야놀자, 이니스프리 네온 크리에이티브 (0) | 2021.07.12 |
---|---|
광고의 콘텐츠화 삼성 비스포크 광고 장범준 여름OST (0) | 2021.06.30 |
2021년 4월 광고 지그재그 윤여정 광고 니들 맘대로 사세요 zigzag TVC 영상광고 라이브 (0) | 2021.04.19 |
2021년 3월 ~ 4월 상반기 TVC 광고 카피 레퍼런스 모음 (0) | 2021.04.12 |
제휴 마케팅은 대체 어떻게 성사되는 걸까 (0) | 2021.01.25 |
댓글